개요
커스텀 캐릭터에 메타휴먼을 적용, 사용하는 방법
사전세팅
언리얼엔진 5.6에서 메타휴먼 관련 플러그인들을 켭니다.
MetaHuman For Maya를 추가하후
D:\Program Files\Epic Games\UE_5.6\Engine\Plugins\Marketplace\MetaHumanForMaya_5.6\Content 위치에 있는
MetaHumanForMaya-v1.1.14 설치파일을 설치하여줍니다.
방법
콘텐츠 드로어에서 우클릭을 하여 메타휴먼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전체 릭 생성하기, 텍스처 소스 다운로드후 Assembly 옵션을 DCC Export로 바꾼뒤 경로지정하여 어셈블 하여줍니다.
마야에서 MetaHuman → Character Assembler를 선택합니다.
어셈블한 경로를 설정하면 아래와같이 어셈블한 캐릭터가 나옵니다.
Up Axis를 Y로 설정 한 뒤 어셈블 하여줍니다.
어셈블 한 캐릭터가 오픈되고 메시를 저희가 원하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lod0, lod3메시를 익스포트 합니다.
(lod3은 다른 lod버전으로 익스포트하여도 무방합니다.)
원하는 캐릭터에 맞춰 토폴로지를 유지한채 메시를 수정합니다.
이때 lod0으로 변경을하기에 매우 힘들기때문에 lod3과 같은 메시로 먼저 수정후 lod0을 변경하여줍니다.
*zwrap 혹은 후디니 topoTransfer를 사용하여 모델링 수정하는것이 좋습니다
메시수정 후 스태틱메시로 언리얼엔진에 각 부분별로 임포트합니다.
메타휴먼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서 바디→형상적용 → 템플릿에서
메시에 임포트한 바디를 넣고 임포트를 합니다.
헤드→형상적용 → 템플릿에서
Alignment options - None
Adapt Neck - 체크해제
메시에 임포트한 헤드를 넣고 형상적용을 합니다.
전체릭 생성하기, 텍스처 소스 다운로드 한 뒤
Assembly - UE Cline (Complete)
경로, 네임 지정 후 어셈블 하여 메타휴먼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혹은 DCC Export 하여 마야에서 MetaHuman → Character Assembler를 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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